[보도일자 2023.08.22]
▶ 이노스 상품 경쟁력과 kt cs의 유통 노하우 결합
※ 사진설명: 22일 이노스 박성우 대표(왼쪽서 세번째)와 kt cs 박봉근 전략사업추진단장(왼쪽서 네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양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cs(대표이사 박경원)는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INOS(이하 ‘이노스’, 대표 박성우)’와 22일 kt cs 본사에서
e커머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kt cs 박봉근 전략사업추진단장, 이노스 박성우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 개발 및 육성을 위해 ▲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구성
▲ 생산 ▲ 유통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에는 다양한 골프 패션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e커머스 시장 내 가치 창출 및 경쟁 우위를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kt cs는 기존 통신 유통사업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작년 론칭한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제품 및
유명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e커머스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한편,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이노스는 트레디셔널한 감성에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한
스타일로 미국 골퍼들에게 인정 받은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또한 PGA, LPGA 선수 후원 및
미국 주요대회 공식 후원사로 꾸준히 활동해오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골프 활동 인구는 2021년 기준 1176만명으로 2017년 대비 16.4% 증가했으며,
잠재 골프 활동 인구 역시 32.8%로 5% 증가한 수치이다. kt cs는 이노스와의 협약을 통해 1천만명을
훨씬 웃도는 국내 골프 활동 인구를 대상으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노스 박성우 대표는 “이번 kt cs와 업무협약을 통해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노스는 최근 청담동
명품 거리에 매장을 오픈하여 국내에서의 공격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t cs 박봉근 전략사업추진단장은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이노스의 상품 경쟁력과 kt cs의 유통 노하우를
결합하여 다양한 e커머스 플랫폼으로 사업 확장은 물론 다양한 멤버십 혜택 및 관련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등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